I guess, I'll have to do the best I can

최선을 다하는 초보남편 & 아빠의 다분한 일상얘기

"New Meeting"

생활정보(Information)

구글 애드센스 :: 광고 제한 탈출 후기

황꿀 2021. 1. 29. 13:11
728x90
반응형

 

요즘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매우 어렵다고 들었다.

난 2~3년 전에 최소 요건만 갖추고

승인심사를 받았는데, 운이 좋게도 승인이 되었다.

하지만, 승인이 되었다고 수익과 직결될 것이라고

생각했던 것은 지금 뒤돌아보면 정말 이불 킥 감이다ㅋ

 

물론, 마음만은 열심히 블로그 글을 게재하고

관리하려고 했으나 야근을 밥먹듯이 했던 나에게

블로그 관리는 뒷전이었고

타 업종으로 이직을 한 지금에서야 블로그 관리가

조금(?)이나마 진행될 수 있었다.

 

하지만, 얼마 안돼서 큰 시련(?)을 받았는데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가 보이지 않는 것이었다."

 

 

사진 상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란에

"Google AdSense" 문구만 떡하니 남아있고,

광고는 노출되지 않았다.

 

그래서 '인터넷 오류 상 노출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구나'라는 낙관적으로만 생각했었는데

며칠이 지나도 커다란 변화가 없어서,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해보았다.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정책센터로 이동하세요."

 

라는 경고문구에 알림 창에 있었는데,

뭔가 싸하였다..

 

 

결국, 광고 제한 조치를 받게 되었고

'내가 내 블로그 광고를 직접 클릭했던 적이 있었나?'

라고 되물어봤지만, 기억나는 건 없었다.

'30일 동안 무 광고가 되는구나..'

라는 무력감과 혹시나 더 길어질 수 있다고 하니

갑자기 블로그가 하기 싫어졌다ㅠㅠ

 

하지만 이왕 시작한 거 계속 써보자라고 생각하였는데,

광고 제한 관련 타 블로그 글을 읽다가 지속적으로

꾸준히 품질 좋은 글을 올리면 감형(?)될 수도 있다

내용을 보고 바로 실천하였다.

 

보름 동안 하루 평균 2개 이상의 글을 업로드하였고

(육아 관계로 하루는 빼먹었음)

보름 정도 지났을 까, 다시 재확인해보니

애드센스 광고가 재 노출되고 있었던 것이다! 

 

"나의 노력을 애드센스가 알아줘서 선처를 해준 거구나.'

라는 안도감에 전처럼 운이 좋게 광고 제한을 탈출하였다.

 

정확한 원인과 해결방법은 없었지만,

나 같은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꾸준히 글을 올렸던 게

뭔가 시스템적으로 반영되지 않았나 싶다.

 

애드센스 광고제한 조치 내,

대체방법으로 카카오 애드핏을 승인받으려고

했던 건 비밀ㅋ

(심사조건 : 3개월 내, 블로그 게시물 20개 이상)

728x90
반응형